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서강대 경영학과 박사과정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오늘의 경제 핫픽 - 가상화폐 시장이 미쳤다. 새창

    가상화폐 시장이 미쳤다. 지난 20일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에 새로 상장한 가상화폐 아로와나토큰(ARW)은 상장 후 30분이 지나 가격이 1000배 넘게 급등하는 이례적인 일이 벌어졌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 50원에 거래를 시작한 아로와나토큰은 오후 3시 1분, 5만3800원까지 올랐다. 불과 거래 시작 31분만이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이상급등은 부동산급등과 주식급등에 소외된 투자자들이 새로운 투자처로 가상화폐에 뛰어들면서 급등하기 시작한 것이 볼 수 있다. 투자인지 투기인지는 조만간 밝혀질 …

    서강대 경영학과 박사과정 (bloom_) 2021-04-21 10:18:00
  • 오늘의 경제 핫픽 - 서울 부동산정책 어디로? 새창

    서울 부동산정책 어디로 이번 여당의 대참패는 문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에서 기인한다. 이로 인해 오세훈시장의 부동산정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종 인·허가권을 손에 쥔 시장이라 할지라도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등 ‘규제 대못’은 중앙정부소관이기에.  가격은 시장에서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다. 결국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주택 공급이 최우선시 되어야 하지만 용적률은 일종의 공공재에 가깝다. 공공재에 대한 초과 이익의 환수를 통한 서민주택 공급은 어쩌면 당연하다. 하지만 대규모 공급을 위해서는 용적률과 층고완화를 탄력적…

    서강대 경영학과 박사과정 (bloom_) 2021-04-08 19:22:00